본문 바로가기

뷰티걸의 예뻐지는 수다

뷰티걸의 직장여성 출근메이크업 Tip!!


뷰티걸의 직장여성 출근메이크업 Tip!!

일과 스타일! 어느 것 하나도 빠트릴 수 없는 이 시대 커리어우먼들에게 아침은 하루 중 가장 분주하고 중요한 시간이죠.도심의 커리어우먼들은 깨끗한 피부표현은 물론 원포인트 메이크업, 트렌드 컬러의 사용 등으로 다양하고 완벽한 메이크업을 구사합니다.

그러나 바쁜 스케줄을 소화해야 하는 직장여성들이 피곤한 상태로 아침마다 완벽한 메이크업을 하고 집을 나서기란 매우 어려운 일, 

직장여성들이 선호하는 "출근 메이크업 스타일"

1위 : 37.5%가 피부 보정만 깨끗하게 한 스타일.

2위 : 투명한 내추럴 메이크업이 25%, 

3위 : 여성스러운 핑크 메이크업이 7%.

4위 : 아이라인이 깊고 립스틱이 도드라지는 메이크업은 4%.

5위 : 민낯으로 출근한다 0%.

즉 아무리 바쁜 아침이라도 포기할 수 없는 것은 바로 피부보정이라는 것이죠.
실제로 베이스 메이크업만 잘 해도 전체적인 이미지가 달라 보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바쁜 아침에 할 수 있는 간단하면서도 피부가 돋보이는 완벽한 피부보정 메이크업은 어떻게 하는 것일까요?

베이스 메이크업
매일 아침 많은 여성들이 시간을 가장 많이 들이는 것이 베이스 메이크업입니다.
선블럭과 메이크업 베이스, 프라이머까지 너무 많은 제품을 덧바르기 때문이죠. 하지만, 베이스메이크업을 할 때, 여러 제품을 사용하면 오히려 피부 톤이 둔탁하여지고 밀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피부결을 고르게 잡아주고, 모공이나 주름을 커버하는 등 멀티 기능을 가진 제품 중 피부타입에 맞는 제품을 하나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죠. 피부톤을 보정하고 싶다면, 메이크업 베이스를, 피부결을 매끈하게 만들고 싶다면 프라이머를 선택합니다.

파운데이션
리퀴드파운데이션은 얼굴 중앙을 기준으로 피부결이나 굴곡, 솜털이 난 방향에 따라 바릅니다.
이 때, 중요한 것은 파운데이션의 양을 얼굴 중앙에서부터 바깥으로 3:2:1 비율로 맞추는 것입니다. 외곽으로 갈수록 양을 줄여 바르면, 하이라이터 없이도 얼굴의 입체감이 살아납니다.

그러나 이마나 눈 주위에 많은 양을 바르는 것은 전체적으로 화장이 두꺼워 보일 수 있으므로, 하지마세요.
또 볼살이 없어서 광대뼈가 돌출되어 보인다면, 피부톤보다 한 톤 밝은 파운데이션을 볼 부분만 가볍게 여러 번 덧발라 주는 것도 좋습니다.

파우더
루스 파우더는 얼굴 전체에 바르기보다는 얼굴의 번들거리는 부분을 보정한다는 느낌으로 소량만 바릅니다.
파우더를 브러시에 살짝 찍어 한번 털어낸 뒤 T존 부위를 중심으로 외곽을 향해 털어내듯 바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부결이 보송보송하게 정리되면서 얼굴이 입체적으로 마무리되어야 작아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피부가 칙칙하거나 얼굴이 부은 날에는 파우더를 바른 뒤 하이라이터로 미간이나 콧등 부위에 포인트를 주면 얼굴이 환하고 작아보이는 효괄르 얻을 수 있습니다.